본문 바로가기

 

25번 문제에요.

배점은 150점, 분야는 php네요.

 

 

ls -al 로 보이는 출력과

안녕 세상아

가 있네요.

 

 

file=hello 인걸로 보아 hello.php의 실행결과를 밑에 보여주는거같아요.

 

 

그럼 hello를 flag로 바꿔보면????

 

 

FLAG는 코드 안에 있대요.

 

그럼 어떻게 코드를 열어볼건지를 생각해봐야하는데...

php 래퍼를 이용해서 코드를 뽑아내볼게요.

 

php 래퍼중에 filter라는게 있는데

php://filter/convert.base64-encode/resource=

식으로 base64로 인코딩된 코드를 뽑아낼수 있어요.

 

입력값 뒤에 자동으로 .php가 붙는거같으니

 

 

php://filter/convert.base64-encode/resource=flag.php

 

로 시도해보면?

 

 

잘 작동한거같네요.

 

그럼 이제 이걸 디코딩해보면?

 

 

FLAG{this_is_your_first_flag}

 

 

그럼 이제 이걸 auth에 넣어보면?

 

 

빠밤!

 

문제가 풀렸네요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