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 

42번 문제에요.

배점은 200점, 분야는 서버에요.

 

파일 다운로드가 있네요.

 

위에 있는 test.txt 를 다운로드 해보면?

 

 

 

정상적으로 다운로드도 되고 파일도 열려요.

 

그런데 밑에있는 flag.docx 를 다운로드 하려고 하면?

 

 

접근이 거부됬대요.

 

 

F12를 눌러서 test.txt 를 다운로드 받는 부분을 살펴보니

?down= 에다가 뭔가 값을 넘겨주는거같은데...

딱봐도 BASE64처럼 생겼네요.

 

 

dGVzdC50eHQ=

를 BASE64로 디코드 했을때 나오는게

test.txt

이니

 

flag.docx

를 BASE64로 인코딩 한 값을

?down= 에다가 넘겨주면 될거같네요.

 

 

flag.docx

를 BASE64로 인코딩하면

ZmxhZy5kb2N4

 

 

그러면 이제 이 값을 ?down= 에다가 넘겨주면?

 

 

파일이 다운로드 되네요.

그리고 파일을 열어보면?

 

 

FLAG{very_difficult_to_think_up_text_of_the_flag}

 

그러면 이제 이 FLAG를 Auth 에다가 집어넣으면?

 

빠밤!

 

문제가 풀렸네요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