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 

61번 마지막 문제에요~

배점은 200점, 분야는 DB에요.

 

 

소스보기 버튼만 있네요.

소스를 볼게요.

 

 

 

컬럼명을 입력받아서 값을 하나 출력하는데

그게 admin 이면 풀리네요.

 

 

?id=id

를 넣어보면?

 

 

test

 

컬럼 별칭을 이용해야 하는 문제에요.

select asdf id

를 하면

id 라는 컬럼에 asdf 라는 값이 들어가요.

 

 

그러니

?id=admin id

를 넣으면?

 

 

놀랍게도 아무일도 안일어나네요.

뭔가 모르는 필터가 작동하는게 아닌가 싶어서

 

 

admin을 16진수로 바꿔서

?id=0x61646d696e id 

를 넣으면?

 

 

빠밤!

 

문제가 풀렸네요.

 

이걸로 webhacking.kr (old) 는 끝~

suninatas.com 풀이에서 다시봐요.

댓글